티스토리 뷰

정보모음

계피가루 효능 및 부작용 알아보도록해요

я¬╊ㅱτ赣эヶь壔鹭ㆁч′‘ㆍ*ェı 2016. 10. 21. 06:00

필자는 어렸을때 강한맛을 그렇게 좋아하지 않아서 그런지 계피가루 효능과 부작용에서도 무엇보다 향을 그렇게 좋아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신기한것은 커피의 아메리카노의 쓴맛이 좋아진것처럼 지금은 오래된 친구처럼 매일같이 가지고 다니면서 습관처럼 먹게 되는것 같습니다. 그만한 효과도 많이 보았고 건강한 몸을 유지할수 있는 비결이라고 해야될까요.





대부분 여러분들은 최소 몇번은 어디가서든지 드셔봤을거라고 생각합니다. 특유의 계피향이 나면서 어느정도 호불호가 생기기도 하지만, 전통적인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식품이라고 할수있으며 강한풍미 유니크한 매력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이 드네요. 그럼 지금부터 계피가루 효능과 과다섭취시에 발생되는 부작용까지 파헤쳐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어렸을때 도시에서 멀리 떨어진 시골에서 성장하였습니다. 그래서인지 곤충이나 동물 그리고 각종 식물에 대해서 전혀 거부감이 없고 오히려 반갑고 친근한 마음이 드는데요. 바로 위의 재료또한 마찬가지입니다. 색깔은 약간 어두운 컬러를 지니고 있으며, 무엇인가 단풍같은 느낌을 받습니다.





통상적으로 한약재로 많이 알려져있으며, 계피나무에 있는 얇은 껍질을 일컫습니다. 정향과 후추와 마찬가지로 전세계적으로 가장 유명한 3대 향신료라고도 많은분들이 알고 계실겁니다. 예전 역사드라마 특히, 고대 이집트 문화에서 미이라를 보관하는 과정에서도 사용되는것으로 유명한데요. 개인적으로 그나라에 가서 직접 눈으로 보고싶은 마음이 들게 되더군요. 정말 신기하기 때문입니다. 저는 그 특유의 향이 좋습니다. 누구나 주관적인 생각을 갖고 계시지만, 확실한것은 계피가루 효능은 이미 입증이 많이되었죠. 





 

 

가장먼저, 따뜻한 계절 봄 가을 여름 그리고 겨울에도 벌레와 곤충들이 나타날수 있는데요. 위의 제품을 통하여 바로 퇴치할수 있는 효과를 보실수 있습니다. 특히 잠을 청하기전에 모기 같은 종류에 아주 탁월한 도움을 주게 됩니다. 예전부터 계피가루 자체를 태우게 될시에 대부분 달아나게 되며 각종 알레르기현상에 되는것에도 좋습니다. 최근에는 아파트를 보통 거주하시고 계시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많은 벌레들이 있기에 특정구간에 보관해두는것을 권장드립니다.


 



 


 두번째, 충치예방뿐만 아니라 구취제거에도 도움이 되겠습니다. 개인적인 말이지만 저는 얼마전부터 교정을 하고 있는 상황인데요. 양치질면에서 더욱더 까다로운 상황이 많이 발생되기에 자연스럽게 귀찮아서 안하는 경우가 있어 최근 얼마전에충치가 발생하였습니다.





그래서 더욱더 요즘에는 자주 먹고 있는데요. 안에 들어있는 항생제의 역할로 인하여 향균효과까지 더해주는 친근한 재료이자 음식이 되겠습니다. 만약 어느정도의 양을 드실지 고민하신다면, 원액을 이용하여 반숟가락정도의 용량이 가장 적당하겠습니다.

 

 

 


 

 

대한민국사람이라면, 가장 위험한 당뇨병에도 항암효과로 많이 알려져있습니다. 입맛자체가 다른나라보다는 조금은 맵고 짠 음식들을 평소에 많이 드실수 밖에 없기에 그만큼 병에 대해 노출이 되어있다고 보시면 되는데요. 또한 당도가 높은 초콜렛같은 식품또한 포함이 되겠습니다. 그래서 음식자체를 섭취하신 이후에는 계피를 같이 드시는것을 습관화 해주시면 혈당자체가 높아지는것을 예방해줄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고합니다.

 

 

 

 

 


 환절기에 가장 무서운 독감이나 감기에도 좋은 효능을 가지고 습니다. 감기치료제로도 많이 알려져있다고 보시면 되겠는데요. 동의보감이나 민간요법으로 많이 알려져있는 방법입니다.





통상적으로 계피1조각과 함께 물2컵을 끓이신 이후 그냥 드셔도 될뿐더러 꿀과 함께 섞어서 마셔주시면 좋습니다. 마치 커피를 드시는것처럼 자주 마셔주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평소에도 쉽게 찾아보실수 있는 계피가루 효능에대해서 말씀드렸는데요. 계피가루 부작용의 경우에는 너무 많이 섭취하시거나 한번에 최소 40g이상을 복용시, 약간의 어지러움증이나 기침이 발생할수 있는것을 알고 계시길 바라겠습니다. 또한 맥박이 체질에따라서 일어날수 있으며 소변량 또한 평소보다 줄어들수도 있기에, 항상 몸건강을 위해 어느정도의 텀을 생각해주시고 항상 정량으로 드시는것을 권장드리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