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정보모음

잠들기전 물을 마셔야 하는이유 건강을 챙기세요

я¬╊ㅱτ赣эヶь壔鹭ㆁч′‘ㆍ*ェı 2018. 3. 20. 23:31




Water의 대단함을 알고 계신가요? 하루에 권장 섭취량은 보통 성인 기준을 2L로 많이 알려져있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섭취량을 채우지 못하시는분들이 많습니다. 





2L마셔야 하는게 아니라 수분이 들어있는 과일까지 충분히 먹게되면 괜찮습니다. 필자 같은 경우 운동을 좋아하기 때문에 일주일에 꼭 헬스나 구기종목을 하곤 합니다.

 

 



 

 

그래서 인지는 몰라도 거의 2L 마시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만큼 수분이 많이 빠져나가기 때문이죠. 항상 마시는것도 좋지만, 가장 중요한것은 잠들기전 물을 마셔야 하는이유입니다. 왜 독자들은 굳이 잠들기전에 마셔야할까 라는 생각의 의구심을 갖을수도 있으실텐데요. 그럼 정확히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나는 바로 눈의 피로와 건강을 위해서입니다. 요즘은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PC , 노트북을 포함해서 디지털 기기를 장시간 사용하고 있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말은 즉슨, 그만큼 자연스럽게 눈에 무리가 가는것이죠. 그래서 요즘은 어렸을때부터 안경을 쓰는것이 "당연시" 여겨지고 있습니다. 잠들기전에 물을 먹으면 몸에 수분이 왕성해지고 눈물분비가 자연스럽게 생기기 때문에 잠들기 전 한잔으로 눈의 피로를 회복 할 수 있습니다. 취침 전 자는동안에 몸과 눈에 수분을 보충해주는 셈이죠. 이런 사소한 습관들이 몇십년의 눈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불면증에 시달리시거나 잠을 잘 못주무시는분들에게 좋은 소식인데요. 두번째는 숙면을 도와주게 됩니다. 과학적으로도 수면장애 치료 방법중 하나인 취침 30분전에 먹게되면 마음이 안정될뿐만 아니라 신경세포를 차분하게 만들어주게 됩니다. 행여나 도중에 깨시는 분들은 따뜻한 한잔을 한번더 드셔보시면 되겠습니다.





여성분들 뿐만 아니라 남성분들도 피부관리를 엄청나게 열심히 하는데요. 이유중에 세번째는 동안 피부를 지속적으로 유지할수 있는 방법중에 하나입니다. 잠들기 전에 수분 섭취를 하게되면 피부를 촉촉하고 탄력하게 만들어준다는 사실은 언론에서도 많이 나왔고 광고도 있습니다. 이런 사소한 습관들이 엄청나게 사람의 몸에 도움이 되는 셈이죠.

 



 

 


 

학생들뿐만 아니라 직장인들에게 항상 따라오는 만성피로가 있습니다. 잠들기전에 마시게 되면 피로회복에 도움이 되는데요. 우리가 마시는 우리 몸에 훌륭한 피로회복제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이유는, 숙면을 취하는동안 스트레스와 불안과 우울함 조울증 등등 사람이 느끼는것에 대해 최대한 줄여주게되고 수면리듬 또한 맞춰주게 됩니다. 각각의 세포에서 산소를 운반하는것을 돕기 때문이죠.





각종 병 예방에도 도움을 주는데요. 잠들기전 물을 마셔야 하는이유중에는 심근 경색 그리고 뇌경색 방지 또한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아침 혹은 새벽에 심근 경색이나 뇌경색이 발병할 수 있는 확률이 높은데요. 그만큼 사람이 자고 있는 동안에 양의 수분이 손실되기 때문입니다. 이런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꼭 자기전에 따뜻한 마셔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읽으시는분들 중에는 잠꼬대를 하나씩은 가지고 계실겁니다. 취침 중에 다리를 좀 떠시는분들이 계시는데요. 이 현상을 가장 빨리 줄여줄수 있는 방법입니다. 다리가 떨리는 현상은 다리 근육이 Water 필요해서 자연스럽게 나타나는 증상인데 해결책으로 마셔주게 되면 금방 나으실 수 있으십니다.

 

 

 

 

 

 

 

마지막으로 여러분들은 아침에 일어나면 어디부터 가시나요. 아마 화장실일 겁니다. 작용하는 것은 바로 장운동인데요. 현대인의 40%가 변비에 시달리고 있다고 합니다. 누구나 자주 섭취해주는것은 변비에 좋다고 알고 계실텐데요.

 

 

 

 

 

 

 

잠들기전 물을 1년전부터 습관처럼 마시고 있는데 정말 변비 뿐만 아니라 아침에 일어났을때 피로감이 훨씬 덜하더군요. 생각보다는 실천이 가장 중요하니 오늘부터 실행에 옮겨주시길 바라겠습니다.




댓글